메뉴 제목

고객센티 무통장 입금안내 FAQ

섹션제목
미국, 중국 등 주요 경제국의 경제지표와 실적에 주목
  • 2014-04-23 09:56:46
  • 센플러스

전일 코스피 지수는 외국인이 6일 연속 순매수가 들어오면서 기술적으로 20일 이평선에 지지 받는 흐름을 나타내며 2000선을 재탈환하는데 성공하며 가운데 결국 상승흐름을 보여주었다.

결국 지수는 21일 대비 5.00포인트(0.25%) 상승한 2004.22로 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미증시의 상승마감소식으로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지면서 외국인과 연기금의 동반 매수가 더해지며 2000선에 재안착하는데 성공하였다.

업종별로 보면 전체 업종별 대부분 상승 흐름을 기록한 가운데 비금속광물, 전기가스, 의료정밀, 서비스업, 운수창고, 증권 등 상승 마감했고 철강금속, 은행, 금융업, 유통업, 의약품, 화학 등 하락 마감했다.

종목별로 보면 시가총액 상위 혼조세를 기록한 가운데 현대차, SK하이닉스, NAVER, 한국전력, LG화학, KT&G 등 상승 마감했고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POSCO, 삼성생명, SK텔레콤, 현대중공업 등 하락 마감했다.

<경제 지표 및 실적 주목>

이번주에는 주목해야 할 변수로는 우선 미국, 중국 등 주요 경제국의 경제지표와 실적을 주목해야 한다.

미국에서는 22일 미국 3월 주택지표가 발표되며 중국의 HSBC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유로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우리나라 1분기 GDP성장률 등이 발표를 앞두고 있다.

한국의 1분기 GDP성장률은 전년동기 대비 3.8%를 기록, 작년 4분기 성장률(3.7%) 대비 소폭 상승할 전망이다.

또한 국내 주요 기업들의 1분기 실적이 발표되기 때문에 실적부분도 꼼꼼히 살펴보기 바란다.(

주의사항
게시판 메뉴
SENPLUS 앱 론칭 SENPLUS 전문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