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수
다음주 FOMC를 앞두고 종목 패턴별 공략 방법..
  • 2015-03-13 13:05:00
  • 이정수

지수 249.6 정도를 찍히면 지수선물 60일선 위에서 하방경직이 나올 것을 이야기 해줬고 맞춰 줬습니다.

문제는 시장의 질인데 지금 선수 개별주 잡주들.. 특히 거래량 50-100만주 실리는 개별 잡주들이 잘 움직입니다.


일반적인 대중주들 개인들이 좋아하는 예를 들어 작년 부터 올해 초까지 아이씨디 시그네틱스 이런 패턴들처럼 밑에서 기는 패턴들은 현 구간에서는 힘을 잘 못쓰는 형국 입니다.

개별 종목들은 선수 패턴들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원풍물산 케이엘티 sk브로드밴드 이런 놈들이 참 강하게 움직이는 시장입니다. 거래량도 실리고 개인들이 잘 안하는 가벼운 잡주들... 이런 시장을 극심한 차별화 시장 개별종목 장세라고 이야기 하지만, 전략을 이렇게 가져 가시면 됩니다. 거래소 종목들은 순환매가 나와야 하는데 지수가 249가 이탈 되지않고 수급상 기관 외국인들이 계속 팔지 않고 움직이면서 255를 넘어가면 보유 가능합니다. 넘어가기 전까지는 지루 한걸 인정하고 천천히 가야 합니다.


코스닥 종목들도 아까 이야기 한 대중주 들로만 가지고 있으면 지루합니다. 그걸 인정하고 보유해야 하고 단타 능력이 안되면 천천히 쉬어 가야 합니다. 


자 그럼 단타 능력도 되고 매매가 된다면 에스맥 엔알디 유안타증권 신성솔라에너지 mpk 대영포장 sg세계물산 한국선재 모나리자 대주산업 cmg제약 체시스 ap시스템 테라세미콘 14개 종목인데 이걸 다 사라는게 아니라 이중에서 한두개 맘에 드는게 있다면 손절선을 3-5프로 두고 매매를 하면 됩니다. 분명 여기서는 급등하는 놈들도 나오고 급락하는 놈들도 나올 겁니다. 그 급락을 맞고 깨지라는 말이 아니라 손절선을 저점을 잘 잡고 손절을 치면 1~3% 밖에 안됩니다. 올라가면 10프로 이상 먹는데 능력 되는 사람들은 뭐가 걱정입니까.. 시장 패턴이 이러한데 맞게 공략을 해야겠지요.... 종목 마다 손절선과 가격을 알고 싶다면 장중에 참여 하세요~


하여간 지금 시장은 선수들 급등주 세력주패턴이 강한 시장으로 차별화로 가고 있습니다.. 초보자들은 기다리고 있다가 다음주 수요일날 FOMC 앞두고 종목들이 쭈욱 빠지면서 가격이 싸지지 않으면,, 앞으로도 쉽지 않은 시장이 될 것 같네요~~

분명히 이런 차별화는 나온다고 해줬습니다... 맨날 밑 바닥 종목만 보지 말아라.. 이말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게시판 메뉴
SENPLUS 앱 론칭 SENPLUS 전문가 모집